훈련프로그램

눈의 자연성을 일깨워 시력을 회복합니다.

 

  출석지도 안내

 

 

 

Self 시력강화 프로그램

 

 

 

Self 시력강화훈련 프로그램은 시력강화훈련기(PERSONAL SCOPE-EX)를 이용한 "개인용 훈련 시스템으로 가정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시력개선 프로그램입니다".
훈련기의 특징과 효과에 대해서는
"여기"를 클릭하시면 자세히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순서

구분

훈련과정과 목적

참고사항

 

1

7



(5분)

1."준비운동과정"으로 제1점 천응혈에서 제7점 합곡혈까지 반복연습을 통해 정신을 집중한 가운데 눈을 감고 기혈(氣血)의 흐름을 느끼면서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

2."7점자극운동"은 학습이나 업무 중에 눈의 피로를 느낄 때는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바로 실행 해준다. 곧 "밥 먹고, 이 닦듯이" 생활화한다는 뜻입니다.

"7점자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재 14-15페이지를
참고 하세요

 

2













(10분

20분)

1. 본 운동과정(☜ 1회차: 열리고 닫힘 16회)

<1>준비 단계
① 훈련용 시력표를 눈 높이로 벽에 부착한다.
② 작동버튼(push on)을 누르면 빨간 불이 점멸한다.
③ 훈련기를 눈에 대고 셔터가 열리면 시력표를 응시하고, 닫히면 안구운동을 실행한다.
(열리고 닫히는 것이 16회 반복됨),
그러나 처음에는 참고사항에 있는 "명암요법"을 우선 실행하고 안구운동이 익숙해지면, 눈을 감은 상태에서 하는 "명상안구운동"을 실시한다.

<2>시력훈련 단계(열렸을 경우:8초정도)
① 앉는 거리는 시력표에서 1.5-2.5m 범주에서 정한다.
② 시력표의 시표를 큰 것부터 하나씩 읽어 간다
③ 시표(란도르트시환)를 읽을 수 없을 때는 첫 줄로 되돌아간다.

<3>안구운동 단계(닫혔을 경우:8초정도)
① 눈을 감고 상하운동(12시,6시)을 1초 간격으로 8번 반복, 8번째는 중심점에서 깜박인다.
(약 8초 동안)
② 셔터가 열리면 눈을 뜨고 벽면의 시력표를 읽는다.
③ 다음은“좌우,사면,회전운동”순서로 훈련한다.
④ 처음은 왼손 중심(9시,11시를 먼저), 다음은 오른손 중심(3시,1시를 먼저)으로 "명상 안구운동" (눈을 감은 상태)을 한다.

☞ 안구운동에 대한 보충설명

# 상하운동 "12시,6시(1초 간격 구령으로:하나,둘,셋.넷,다섯,여섯,일곱,여덟(중심점에서 깜박)"을 반복하면 8초 정도로 1회가 되고, 그 다음 "6시,12시(둘, 둘,셋.....일곱,여덟(중심점에서 깜박)을 반복하여 2회가 되고, 다시 "12시,6시(셋, 둘,셋.....일곱,여덟(중심에서 깜박)"을 반복하여 3회, 끝으로 "6시,12(넷,둘,셋......일곱,여덟(중심에서 깜박)"을 8초 동안 실행하면, 열리고 닫히는 것이 총 4회가 된다.

# 좌우운동(9시, 3시)도 같은 순서로 총4회 실시하고, 사면운동(11시, 5시, 그리고 1시, 7시)은 두 가지 방향으로 2회씩 총 4회, 회전운동도 "시계바늘 반대 방향 2회, 시계바늘 방향으로 2회", 총 4회가 된다. 그러면 전체 회수가 16회가 된다.

<4>눈호흡 단계
한번 작동이 끝나면 눈호흡으로 휴식: 4초 마시고 8초 토하는 눈호흡1
※1분간 눈호흡1(복식호흡)로 눈의 피로를 푼다.

2.본 운동 과정(☜ 2회차:열리고 닫침 16회)

<1> 2회차에서 4회차까지는 훈련기를 다시 작동하여 본 운동 과정을 반복 훈련한다.

<2> 2회차는 "오른손 중심"으로 안구운동(눈을 감고, 명상 안구운동 상태)

<3> 3회차(
역시 열리고 닫침 16회)는 "깍지낀 왼손 중심"으로 안구운동 실시

<4>4회차(
마지막, 열리고 닫침 16회)는 "깍지낀 오른손 중심"으로 안구운동 실시

* 시표(시환)의 뚫어진 방향은 시계방향으로 읽어주세요

 

 

1. 본운동과정

<2>시력훈련단계
(열렸을 경우:8초정도)는 시력표를 이용한 훈련대신 "명암요법"으로 창가를 통해 밝은 곳을 보면서 연습한다. (열리면 먼 곳을 보고, 닫히면 눈을 감은 상태에서 잠시 휴식을 취한다.)

 

 

"안구운동"이 익숙해 지면 시력표를 이용하는 훈련으로 들어간다.


* "기본안구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재 17페이지를 참고 하세요.

 


* "눈호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재 19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훈련시간"은 처음에는 2회차까지 (약20분 정도), 안구운동까지 익히면, 4회차까지(약30분정도) 실시함.

 

3

5




(5분)

1. "정리운동과정"으로 심신의 긴장과 안근의 피로를 풀어 본 운동의 깊은 자극을 극대화 시킨다.

2. 시신경의 피로를 풀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며 초점 조절작용을 도와준다.

3.아침에는 조절근과 시세포의 각성을 위해, 저녁에는 시신경의 피로를 풀기 위해 매일 규칙적으로 실행한다.

* "5분눈요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재 20-21페이지를 참고 하세요

 

 

 

 

 

 

비           고

 

1."시력강화 훈련프로그램"은 출석지도를 받기 어려운 분들을 위하여 특별히 마련된 것이며, 통신을 이용하여 다양한 지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훈련기 기본사용법"이 익숙해지면, 수준과 훈련진도에 따라 다음 프로그램도 제공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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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용"시력강화 훈련기 (PERSONAL SCOPE-EX)" 세트:290,000원
※ 내용물 : 시력강화훈련기 + 훈련용 시력표 + 수첩 + 눈요가 프로그램 소책자+ CD(훈련기사용 및 프로그램내용소개)  +   회원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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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금요령 : 국민은행 계좌(김동섭) < 083-05-0005-110 > 로 입금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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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금하신 후에 전화로 주소를 알려주시면 바로 훈련기 세트를 보내드립니다. 훈련과정에 대한 자세한 지도상담은 "김동섭1.5시력교실"에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립니다.(전화 02-544-56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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