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rcle03_blue.gif NEVS시력회복 프로그램

 circle03_blue.gif SELF 시력강화프로그램

 circle03_blue.gif 출장지도 프로그램 안내

 circle03_blue.gif SELF 프로그램 안내

 circle03_blue.gif 단체출강 프로그램 안내

 circle03_blue.gif 시력훈련 효과 예상도표

 

circle12_gray.gif NEVS 시력회복프로그램 (NATURAL EYE & VISION SCHOOL PROGRAM)

'NEVS 시력회복 프로그램'은 '눈요가 프로그램'과 시력회복훈련기(NANOPIA KEM 1.5)를 이용한 가장 효율적인 훈련시스템으로 시력개선과 회복을 위한 <김동섭1.5시력교실>의 핵심적인 프로그램입니다.

★ 준비운동과정<10분>

1. 아이 스트레칭 (안근이완 운동) 시점 이동 및 눈깜박임


2. 5분 눈요가(관절운동, 혈점운동, 안구운동, 호흡운동)
 
① 준비운동 과정
으로 심신의 긴장과 안근의 피로를 풀어 본운동의 깊은 자극을 극대화 시킨다.
 
시신경의 피로를 풀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며 초점조절작용을 도와준다.
 ③ 아침에는 조절근과 시세포의 각성을 위해, 저녁에는 시신경의 피로를 풀기 위해, 매일 규칙적으로 실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3. 기본 안구운동(상하운동, 좌우운동, 사면운동, 회전운동) 

★ 본운동과정 1단계<25분>:(시력회복훈련-NANOPIA1.5 이용)

1. 7점자극운동과 원방응시훈련
2. 기본안구운동과 원근교대응시훈련 1
3, 기본안구운동과 원근교대응시훈련 2 (시각화훈련)
4. 88 안구운동과 원근교대응시훈련 1
5. 88 안구운동과 원근교대응시훈련 2 (시각화훈련)

★ 본운동과정 2단계<30분>:(눈요가 체위법, 호흡법, 명상법)

1. 바른 자세를 위한 '변화, 균형, 안정'의 요가 체위법
바른 자세는 심신의 이상을 바르게 할 뿐 아니라 생활 전체의 비틀림이나 치우침 등의 불균형을 잡아주고 생명체에 잠재하고 있는 균형유지와 회복활동이 자연스럽게 되도록 한다. 이러한 비틀림과 치우침 같은 나쁜 조건은 생활면에서는 습관이며, 심리면에서는 집착이며, 신체면에서는 자세의 부조화이며, 환경면에서는 풍속과 전통이다. 이러한 모든 것은 변화, 균형, 안정의 자연법칙에 반대되는 것이며 생명 본래의 힘을 발휘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것이다.

 

2.심신의 안정과 눈의 스트레스를 푸는 눈호흡법
요가에서는 사람의 심신상태를 알아내는 대표적인 것이 호흡이다. 호흡은 심신의 변화가 있기 앞서 호흡의 상태가 변화하므로 호흡을 조절하는 것은 마음과 몸을 조정하는 열쇠라고 가르치고 있다.
침착한 호흡(길고 깊은 호흡)을 하고 있으면 마음과 몸은 자연스럽게 안정되고 편안한 호흡(웃을 때처럼 힘차고 긴 호흡)을 하면 자연히 부담 없는 편안한 상태가 된다.

 

3.마음으로 시력이상을 고치는 눈명상법(시각화훈련)
마음이 경직되고, 긴장되지 않도록 안정을 유지해야 한다. 마음이 긴장되면 몸, 특히 어깨, 목, 손이 굳어지고 눈도 그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마음이 긴장되는 것은 대상에 집착하기 때문이다.
요가에서는 그 무엇에도 집착되지 않은 마음을 무심(無心)이라든가 초심(超心), 자연심(自然心)이라고 하고, 마음의 눈은 대상을 꿰뚫어보는 힘으로, '자연시력'를 되찾는 밑바탕이 된다.

★ 정리운동 단계<5분>:(상체이완과 눈의 피로풀기)

1. 시력강화훈련기(PERSONAL SCOPE-EX) 이용
   
① 명암훈련 (창 밖의 밝은 곳 응시)
   ② 원근교대응시훈련 (훈련용 시력표 이용)
   ③ 융상훈련 (훈련카드 이용)


2. 눈맞춤 훈련(눈높이, 눈넓이, 눈깊이, 눈썰미 훈련판 이용)
   ① 개인의 자세, 집중력, 안근의 긴장도 등에 따라 선별 훈련
   ② 제시된 목적에 따라 시각화훈련을 함께 한다.


3. 적외선 훈련 (안근의 이완, 눈의 피로 풀기)
   ① 2~4분정도 적외선 훈련 (또는 눈의 피로 풀기)
   ② 수직 8자와 수평 8자 그리기로 목과 어깨의 긴장을 풀어준다.


4. 상체이완 운동과 원방응시 훈련


5. 손바닥 가리기와 눈호흡1
   
손바닥을 비벼서 따뜻하게 한 다음 눈 위에 살며시 댄다.
   
눈을 감은 채로 "눈호흡1"을 실행한다..
   
원방응시 훈련은 양눈으로 2회를 실시한다.

 시력훈련효과' 3배로 올리기

1.바른 자세와 정신집중, 인내심을 가지고 규칙적으로 훈련하는 습관을 꼭 지킵시다.
2.눈을 혹사한 후, 눈의 피로를 느낄 때는 언제 어디서나 '7점자극법'을 실행합시다.
3.밥 먹고 이 닦듯이' 하루 세 번 '5분눈요가'로 심신의 긴장과 눈의 스트레스를 풀어줍시다.
4.등 하교, 출 퇴근시간 차중에서 눈을 감고 '기본안구운동, 88안구운동'을 수시로 합시다.
5.나빠진 나의 시력(눈)은 반드시 좋아질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집시다.
6.눈요가 시력회복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마다, 눈이 점점 더 좋아지는 것을 느껴봅시다.
7 몸이 천냥이면 눈은 구백냥'이라는 소중한 눈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아끼도록 합시다.